튜터링

특정 교과목이나 학습주제에 대해 지식과 경험을 갖춘 1인의 튜터(선수학습자)와 해당 주제의 학습에 도움을 원하는 3~4인의 튜티들이 그룹을 형성하여 자율적인 협동학습을 하고 이를 통해 개인의 학업 성취도 향상 및 대인관계 능력 향상을 목적으로 계획된 프로그램

목적

① 학업성취도 향상
  - 튜터: 학업 완성도 높임, 심화학습이 가능
  - 튜티: 기초실력 배양, 체계적인 학습 이해 가능
② 학문적 유대감 형성
  - 튜터와 튜티, 선·후배간 관계 형성
③ 학습 시너지효과 발생
  - 커뮤니케이션 능력 향상
  - 학업태도의 긍정적 효과
  - 차원높은 사고능력 증대

구성인원

튜터 1인당 튜티 2~3명

튜터: 해당과목 성적A이상(재학생, 조교 및 대학원생 포함)

튜티: 해당분야 및 과목 성적 B+ 이하 재수강자, 직전학기 평점평균 1.75~3.0 이하의 해당과목 신규수강자

활동기간

학기별 운영(8주 이상, 회당 2시간 이상)

역량

학습혁신역량

지원금 안내

활동지원금, 장학금 : 별도 안내

경력 인증점수 10점

기대효과

① 규칙적인 모임으로 인한 벼락치기 공부 예방
②과제, 시험의 만족스러운 결과
③ 적극적인 수업 참여
④ 학업 성취감 및 자신감 결여
⑤ 공동체 의식 참양
⑥ 리더십 및 의사소통 능력 습득 등 다양한 경험 형성

필수사항

※ 진행절차에 따라 요구되는 모든 설문조사에 참여해야 합니다

지원 프로세스

1신청 바로가기
2선정
3운영 바로가기
4우수사례 바로가기
5이수증 바로가기